홀덤에서 포켓킹은 두번째로 가장좋은 스타팅핸드로서 매우 강력하다. 다양한 시나리오에서 플롭전후에 이 핸드를 사용하는 것을 익히길 바란다.
홀덤에서 포켓킹은 세컨베스트 스타팅핸드이다. 만약 당신이 플롭전에 모든 칩을 다 넣었다면, 축하한다, 대부분의 경우 당신은 상대의 레인지보다 앞서있을 것 이다.
그렇지만 포켓킹을 플랍에서 강하게 플레이하는경우 싱글레이즈드 팟이나 3벳+팟에서도 경험이 적은 플레이어라면 복잡한 문제에 닥치며 실수를 하는 경우도 많다.
-어떤이들은 에이스하이보드에서도 포켓킹을 포기하지 못하고 더 강하게 나아간다.
-타이트한 상대와 붙었을때 드라이보드에서 상대가 저스트 콜하거나 더 강하게 나올때 그들이 셋을 가지고 있을 때도 많다
-또 어떤이들은 포켓킹을 너무 소심하고 수동적으로 플레이해서 벨류를 제대로 못얻는 경우도 많다
어느 쪽이든 빅핸드인 포켓킹을 플레이 할때 전략을 잘 수립하고 잘 플레이하는것은 홀덤을 플레이하는데 장기적인 이득을 가져갈수 있게하는데 아주 중요하다.
1.포켓킹을 무엇이라 부를까?
포커 플레이어들은 때때로 특정한 핸드를 별명으로 부르기도 한다. 포켓킹의 가장 인기 있는 별명은 카우보이이며 그 다음은 킹콩이라 부르기도 한다. 그리고 에이스 마그넷이라고 부르기도 하는데 포켓킹만 잡으면 보드에 에이스가 나오기 때문이라고 한다.
1.포켓킹은 얼마나 자주 이길까?
포켓킹은 특별히 프리플롭에서 많은 우위를 가진다. 대부분의 경우 70%이상의 우위를 가지면서 프리플롭을 운영할 수 있다.(상대가 포켓에이스를 가지고 있는 것을 제외하고)
플롭이 떨어지면 보드가 어떻게 연결되어 있는지 상대 핸드의 레인지에 얼마나 잘 맞았을지 판단하고 플레이 해야한다. 플롭에서 포켓킹의 벨류가 급격히 변할 수 있다. 언제 배팅하고 첵하고 폴드해야 할지 잘 안다면 손실을 최소화 하고 이길때 수익을 극대화 할수 있다.
1.포켓에이스 대 포켓킹
포켓에이스대 포켓킹은 홀덤에서 가장 흔한 쿨러대결이다. 프리플롭에 거의 대부분의 돈이 들어간다. 포스트 플롭에서 대부분 3벳 또는 4벳팟이 나오기 때문에 포스트플랍 SPR이 이미 낮아 중스택 정도 플레이어는 이미 피할 수 없다.
프리플롭 에퀴티는 82%대 18% 정도이다
1.포켓킹 대 에이스킹
포켓킹 대 에이스킹도 아주 전형적인 플롭전에 많이 싸우는 핸드이다. KK이 AK의 절반을 블락하고 있지만 AK의 8콤보가 살아있다.
프리플롭 에퀴티는 69%대 31%이다.
1.포켓킹 대 에이스퀸
이 대결은 캐쉬게임 보단 토너먼트에서 많이 볼수 있는 대결이다. (스택이 적을 때 자주 일어나는 대결)
프리플롭 에퀴티는 71%대 29%이다.
1.포켓킹 대 에이스잭
이 대결은 확률이 거의 AQ과 똑같은며 캐쉬게임에서는 잘 보기 힘든대결이며 토너에서는 자주 보이는 대결이다.
에퀴티는 71%대 29%로 AQ과 거의 동일하다.
-계속
#포켓킹 #파켓킹